0000005.jpg

[한국금융경제]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는 RPS게임 "하운즈"(개발사 CJ게임랩, 대표 정운상)가 여성 캐릭터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하고 "캐릭터 성별 전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2월21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하운즈"는 역할수행게임(RPG)에 슈팅을 결합한 새로운 RPS(Role Playing Shooting) 장르를 표방한 게임으로 외계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전투가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긴장감 넘치는 스릴과 원초적 쾌감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요청이 쇄도했던 여성 캐릭터 업데이트를 3월19일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이에 앞서 오는 17일까지 "캐릭터 성별 전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릭터 성별 전환 이벤트"는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남성 캐릭터의 이름, 능력치, 장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캐릭터 성별만 여성으로 변경해 주는 이벤트다.

이용자들은 여성 캐릭터로 변경하고자 하는 기존 캐릭터의 이름과 이벤트 페이지에 나열된 여성 캐릭터 이미지 6종 중 마음에 드는 캐릭터의 번호를 댓글로 남긴 후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하면 된다.

미션은 하운즈의 총 28개 미션 중 보스 몬스터를 잡는 2개 미션을 제외한 26개 미션을 "어려움" 난이도로 완료하는 것으로 해당 미션을 충족한 모든 이용자는 여성 캐릭터 업데이트 때 선택한 여성 캐릭터 외형으로 하운즈를 즐길 수 있으며 파손된 아이템을 복원시키는 "장비복원 아이템"을 함께 지급 받는다.

또한 "보통" 난이도로 26개의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릭터 성별 전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오는 19일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면 여성 캐릭터를 생성해 처음부터 다시 성장시켜야 하는 이용자들의 수고를 덜어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벤트의 미션 난이도가 다소 높은 만큼 고레벨 이용자들에게는 새로운 목표를 제시하고 저레벨 이용자들에게는 도전의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용자들이 여성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큰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신규 캐릭터 외에도 이용자들이 바라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오니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새롭게 추가될 여성 캐릭터의 이미지는 홈페이지 내 GM노트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