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전기요금문제로 냉난방 가동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도내 119개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에 오는 6월말까지 소규모 태양광발전시설 설치가 완료된다.

경기도는 지난 15일 사업지 선정을 위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수원시 장안경로당과 성남시 중앙경로당 등 도내 89개 경로당과 8개 어린이집, 22개 사회복지시설 등 모두 119개 시설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심의에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추천한 128개 대상이 올랐으며 이중 설치장소와 발전효율 등을 고려해 119개 사업지가 최종 선정됐다.

한성기 경기도 에너지산업과장은 “지난해 폭염으로 도내 경로당이 가장 큰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나 경로당과 노인복지시설을 우선 설치대상으로 선정했다.”라며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되면 전기료 절약이 가능해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는 6월말까지 총 542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를 완료해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무더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사전에 대비할 방침이다.

경기도는 지난 1월 올해 신규 사업으로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 고유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의 전기요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에너지자립기반 조성사업’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사업대상으로 확정된 시설에는 옥상과 지붕 등에 5~10kw급 소형 태양광발전시설이 무료로 설치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