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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경제] 대우일렉(대표 이재형)은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15리터 전자레인지가 누적 판매 50만대를 넘었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535대로 2분 40초마다 1대가 팔린 셈이다.

이 제품은 대우일렉이 전자레인지 틈새시장을 노리고 업계 최초로15L 사이즈로 출시한 전략 제품으로 기존 20L 제품 대비 외관사이즈는 35% 이상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조리를 할 수 있는 내부 실용면적은 20L 제품과 동일하여 공간활용성 및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지난 2010년 8월 출시하여 국내시장에서는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급증하는 싱글족을 겨냥한 틈새시장 공략이 성공하면서 월평균 3200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 누적판매 10만대를 넘어섰다.

또한, 해외시장에서도 북유럽, CIS, 중남미 시장에서 인기몰이에 성공하며 30여개국에 수출을 진행, 누적판매 40만대 돌파에 성공하였다.

수출의 경우 지난해에만 CIS 7만대, 칠레 3만대, 영국 1만대가 판매되는 등 조리보다는 해동, 데우기 등 단순기능을 선호하는 해외 소비자들의 강한 수요가 기대이상의 판매성과를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대우일렉 관계자는 “기본 제품과 차별화된 사이즈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앞세워 싱글족과 합리적 소비자층을 공략, 내수와 수출 모두 성공한 케이스” 라며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소형전자레인지 시장을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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