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jpg

[한국금융경제] ㈜넥슨(대표 서민)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EA 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3(이하 FIFA 온라인3)"의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음을 통한 채널링 서비스는 오는 4월 말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다음 회원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FIFA 온라인3"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다음은 국내 38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종합 포털사이트다. 특히 축구와 관련된 각종 소식과 정보가 풍부하며 "다음 스포츠" "다음 앱" 등 다양한 방송채널을 통해 "K리그 클래식"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등 국내외 주요 축구 리그의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축구팬들 사이에 축구 정보의 메카로 통하고 있다.

넥슨의 "FIFA 온라인3"의 사업을 총괄하는 이정헌 본부장은 "다음으로 유입되는 많은 축구팬들에게 "FIFA 온라인3"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축구가 주는 즐거움과 감동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전했다.

다음의 김용훈 게임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 게임의 스포츠 라인업을 더욱 확장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좋은 게임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다음 게임 플랫폼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FIFA 온라인3"에서는 다음과의 채널링 계약을 기념해 오는 4월24일까지 "채널링 오픈 기념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 게임"에 열린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채널링 시작 후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스타터팩(2장)"과 "시뮬레이션 쿠폰(10장)"을 모든 유저에게 제공하며 참여자 중 총 11명을 선발해 박지성 선수가 신는 것과 동일한 모델의 축구화와 QPR 유니폼을 선물한다.

"FIFA 온라인3"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글로벌 히트작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차세대 기술력의 도입을 통해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또한,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2개 리그에 소속된 1만5000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