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임희정 기자]  서울시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8,600명을 대상으로 교육비 전액과 직무능력향상 및 자격승급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무상보육확대에 따라 어린이집에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바람직한 인성과 자질을 갖춘 보육교직원에 대한 부모들의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따른 것이다.

오는 22일부터 8,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서 서울시는 교육비(직무교육 6만원, 승급교육 12만원) 전액을 지원하며 직무능력 향상과 교사의 자격 승급 기회를 제공한다.

위탁교육은 원장 및 보육교사 직무교육, 1.2급 승급교육 등 총 4개 과정으로 직무교육은 40시간, 승급교육은 80시간이다.

영유아 전공자와 보육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은 보육기초, 발달 및 지도, 영유아의 건강·영양 및 안전, 가족 및 지역사회협력, 보육사업 운영 등 표준보수교육과정 6개 영역에 대해 교육하며 이중 특히 인성·직무윤리와 영유아 건강·안전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현재 어린이집에 근무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교육비를 부담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 보육포털서비스에서 가능하며, 교육기관별 일정에 관한 상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를 위해 3월 서울시 보육정책위원회에서 강사진, 교육시설 및 교육내용의 적정성과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서울시보육정보센터 등 19개 전문교육기관과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