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electronic.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LG전자 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이 24일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방송계/산업계/학계 등 전문가 1,0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KCTA 2013'서 기존연설을 통해 TV와 방송업계에 울트라HD사업의 성장모멘텀을 제시했다. 
 
권 사장은 '미래를 여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울트라HD가 창조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소개하고, 차세대 방송시대에 산업계와 방송계의 협력방안 등을 제시했다. 
 
이 자리에서 권 사장은 미래를 여는 키워드로 'S2R2', '울트라HD서비스'를 제시하며, "사용하기 쉬운 스마트TV와 울트라HD 콘텐츠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결합해 사용자 경험의 혁신이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권 사장은 "고객의 시청형태 변화에 따라 콘텐츠는 달라져야 한다"며 "미래 콘텐츠 서비스는 Searching(검색), Sharing(공유), Recommendation(추천), Recording(녹화) 등 4가지로 구성되는 'S2R2' 중심으로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울트라HD 시장을 국내업체가 주도하기 위해서는 제품개발, 방송시스템 구축, 콘텐츠 확대 등의 인프라 구축에 정부, 산업계, 방송계, 콘텐츠 업계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LG전자는 24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울트라HD를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TV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LG전자와 종합유선방송사업자는 '스마트TV를 활용한 울트라HD 서비스와 셋톱박스 없는 방송서비스', '울트라HD 방송 가입자 확대를 위한 마케팅'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LG전자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의 하나로 '케이블 빌트인 울트라HD 스마트TV'를 제시했다. 이 제품은 셋톱박스 지원 없이 앱으로 울트라HD 콘텐츠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