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 'VS-12100U-RP Pro' NVR 스토리지.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 기자] QNAP(큐냅), 최대 450 Mbps 영상 데이터 처리 속도 제공하는 고용량 NVR(네트워크 감시) 스토리지 ‘VS-12100U-RP Pro+’ 출시한다고 밝혔다. 
 
성SMB솔루션(이하 한성SMB)은 24일 세계적인 NAS 전문 기업인 큐냅(QNAP, www.qnap.com)의 감시 영상 데이터를 450Mbps로 전송할 수 있는 최대 48TB 용량의 네트워크 영상 감지(NVR) 스토리지인 ‘VS-12100U-RP Pro+’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큐냅의 VS-12100U-RP Pro+는 영상 감시 화면을 최대 64개, 56개, 48개, 40개 채널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S-12100U-RP Pro+는 쿼드 코어 Intel® Core™ 프로세서와 8GB DDR3 메모리를 내장했으며, 최대 데이터 전송속도가 450 Mbps로서 여러 대의 고성능 IP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을 안정적으로 녹화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고성능을 제공한다.
 
VS-12100U-RP Pro+는 최대 12 베이(4TB HDD를 12개 장착) 스토리지로 최대 48TB까지 저장 용량을 제공하며, 네트워크 카메라에서 촬영된 영상을 고화질의 영상 표준 포맷인 H.264, MPEG-4, M-JPEG, MxPEG 등으로 녹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IP 카메라의 비디오 및 오디오의 모니터링을 위해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케이블 단자가 있는 TV나 컴퓨터에 연결하여 최대 300 fps(초당 프레임 수)의 풀 HD 고화질로 감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VS-12100U-RP Pro+는 큐냅의 윈도우 및 맥 용 영상감시 지원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되며, 애플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 6.1~6.5 운영체제(OS)가 탑재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영상 감시용 관리 앱인 ‘V모바일(VMobile)’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보다 편리하게 감시카메라 영상을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새로운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제공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과 모질라 파이어폭스 등의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시스템 관리 및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VS-12100U-RP Pro+ 시리즈는 ▲피쉬 아이 디워핑 기능, ▲다중 서버 모니터링, ▲고급 이벤트 관리 등을 포함하여 차별화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먼저 '피쉬 아이 디워핑 기능'은 특정한 카메라 렌즈 업체인 피쉬 아이 카메라 및 파노모프(panomorph) 렌즈를 같이 사용하면, 관리자가 모니터링 하는 구역을 보다 선명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원격 모니터링과 재생에 가능하다. 또한  '다중 서버 모니터링 기능'을 사용해 NVR 스토리지에 연결된 원격 컴퓨터의 화면 상에서 최대 128대의 IP 카메라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급 이벤트 관리 기능'은 동작 감지와 알람 입력, 연결 오류, 녹화 오류, 사용자 정의 이벤트 등을 포함하여 5개 알람 이벤트를 지원한다. 각 이벤트에는 특정 카메라를 클릭 확대해 실시간 화면 보기는 물론 녹화, PTZ 제어, 이벤트 안내 이메일 및 SMS, 버저 알림, 사용자가 지정해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등을 포함하여 7가지 종류의 이벤트 조치를 지정하여 관리자가 즉시 경보를 알아차리도록 할 수 있다.
 
큐냅 NVR 한국 총판 담당 매니저인 전도영 과장은 “VS-12100U-RP Pro+는 고성능과 대용량을 제공하는 최고 사양의 NVR 스토리지로서, 고해상도 영상 녹화와 풀 HD 화질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등 고객의 까다로운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이다”라고 말하고, “고객 기업들은 VS-12100U-RP Pro+의 고성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규모의 영상 감시 환경을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