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1233.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 기자] 25일 Mouser Electronics(마우서 일렉트로닉스)가 Intel® Corporation 과 글로벌 유통계약을 체결했다. 인텔은 업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회사 중 하나로서 혁신과 리더십의 유산을 기반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마우서는 엔지니어들이 인텔의 모바일, 데스크탑, 서버용 제품 등 모든 포트폴리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공급을 하게 되었다. Mouser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각종 산업용 제품과 임베디드 디자인에 필수적인 긴 수명을 제공한다. 인텔 제품은 전 세계 반도체 팹라인 대부분의 선진 공정으로 제조되어 새로운 디자인과 솔루션을 가능케 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마우서의 인텔 포트폴리오는 최신 4세대 Core™ 및 이전 세대 Core™ 와 Atom™ 프로세서부터 가장 최신의 22 nm 공정 기술이 채택된 Core™ i7, i5, i3, Pentium®, Celeron® 와 Xeon® 프로세서까지 포함하고 있다. Mouser의 인텔 제품 라인업은 또한 Express 칩셋, 이더넷 컨트롤러, 시스템 콘트롤러에서 Next Unit of Computing (NUC) 까지 다양하다.

Mouser Electronics의 제프 뉴웰 (Jeff Newell) 부사장은 “당사는 인텔과 협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파트너쉽을 통해 마우서는 업계 최대, 최고의 반도체 제조업체와 함께 라인업을 확대시킬 수 있게 되었다. 마우서가 인텔의 제품들까지 공급함에 따라 설계엔지니어들은 최근의 가장 발전된 반도체 기술들을 이용해 미래의 제품들을 더욱 경쟁력있게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제이 브루노 (CJ Bruno) 인텔 아메리카의 부사장은 “당사의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마우서의 세계적인 설계 디자이너 네트워크와 구축된 이 새로운 협력을 통해 미래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혁신을 불러올 것이다” 라며 “Mouser는 대단한 스케일과 효과적인 엔지니어 네트워크를 통해 인정받은 디스트리뷰터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사는 마우서와의 성공적인 협력을 통해 전 세계의 고객사들에게 놀라운 혁신 기술을 전달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한다” 고 덧붙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