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오피스텔·원룸·투룸 매물 검색 및 광고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다방’

손 하나로 방 찾는 모바일 부동산 어플리케이션 ‘다방’(www.dabangapp.com)이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 대상’ 부동산 앱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 방침과 경영 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이다.

한경비즈니스가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평가한 결과로 선정한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스테이션3의 다방은 서비스 혁신 기업 부동산 앱 부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다방’은 국내 최초로 시작된 모바일 부동산 어플리케이션으로, 전국의 오피스텔·원룸·투룸 등 전월세 부동산 매물을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고, 방을 직접 촬영해 광고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원하는 지역이나 가격, 주차공간과 애완동물 가능 등 매물 조건을 직접 선택하는 편리한 검색이 가능해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매물 사진을 다각도에서 볼 수 있는 360도 뷰 기능, 매물 근처의 편의점·카페·관공서 등 편의 시설을 보여주는 위치기반서비스 등 혁신적인 기능을 꾸준히 내놓으면서 다방 어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는 총 230만 명을 돌파했으며, 웹 이용자 수까지 포함하면 350만 명 이상이 다방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다방 개발사 스테이션3의 한유순 대표는 “무엇보다 소비자 만족도를 토대로 하는 상이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방을 검색하는 고객과 중개사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gvalley@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