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세계금융연구원의 대표적인 증권정보 서비스 골든클럽(www.goldengif.com)이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주식투자컨설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

골든클럽은 ‘세계 최고의 금융투자 회사가 돼 대한민국을 세계 최고의 금융 강국으로 만들겠다’는 세계금융연구원의 대표적인 증권정보 서비스로 투자자성향에 맞춰 공격형, 안정형, 혼합공격형, 혼합안정형으로 나눠 종목 추천을 해준다.

또 SMS를 통해 신속하게 투자자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10년간의 노하우로 성립된 ‘타이밍 포커스’ 이론을 활용해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제시하며, 고도화된 분석능력을 시장 핵심 종목에 대한 전략적 포트를 구성, 전략 종목으로 구분돼 상세한 리딩이 이뤄지고 있다.

실제로 2010년 12월부터 2014년 12월까지의 4천735%의 수익률을 냈으며 이를 근거하는 인증자료 및 산출근거 또한 구비해 신뢰를 얻고 있다.

세계금융연구원 관계자는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어 고객에게 신뢰가 돼야 한다. '신뢰는 곧 수익'이라는 'Profit By Faith' 투자 철학으로 고객의 이익 창출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업체가 손실 종목을 감추고 수익종목만 계산하는 식의 허위, 과장이 난무, 이에 현혹되지 말고 객관적 자료를 토대로 법리적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해 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준영 기자 nomad2j0@et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