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유산을 품고 있는 천년고도의 수도 경주는 누구나 한번쯤 수학여행으로 가본 곳이다.

일찍부터 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도 있는데 경주는 국내 여행지 중에서 볼거리로 뽑자면 으뜸으로 꼽히는 지역이다. 경주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곳으로 가족 또는 연인과 여행하기에 더 없이 좋다.

대표적으로는 첨성대 . 불국사 . 석굴암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유적이 있다. 경주는 천년의 고도도시인 만큼 먹거리 마련도 잘 돼있어 이름난 맛집들도 많다.

그중에서도 보문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한정식 전문식당 경주맛집 '정수가성'은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손꼽히는 대표 맛집이다.

'정수가성'은 선조들의 전통의 맛과 먹을 살리며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주 메뉴인 한우 석쇠 불고기와 한우 떡갈비 정식과 싱싱함을 자랑하는 간장게장도 있다.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를 더해 10여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으로 가득채운 한상차림은 봄철 입맛이 없는 이들이나 까다로운 손님들이 경주맛집 '정수가성'을 찾는 이유다.

이러한 정성 때문에 매년 수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전화예약은 필수며 메뉴와 가격은 홈페이지(www.jungsugasu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