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대학 시설에 특화된 에너지 관리시스템과 초고효율 제품을 앞세워 에너지 절감형 ‘그린 캠퍼스’ 조성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2012년 신라대학교, 2014년 마산대학교에 ‘빌딩 에너지 관리시스템'과 친환경 초고효율 시스템에어컨 및 LED 조명 등을 공급해 ‘그린 캠퍼스’를 조성했다.

올해 초 인덕대학교에는 ‘PAC(Package Air Conditioner) 무선 제어시스템’과 초고효율 냉난방기를 설치했다.

‘PAC 무선 제어시스템’은 최대 30%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어 LG전자는 한양대학교에서도 7월 중 이 솔루션을 시공할 예정이다.

또 LG전자는 친환경 초고효율 제품을 앞세워 ‘그린 캠퍼스’ 구축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인 휘센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슈퍼4’는 지난 10년간의 LG 인버터 기술력을 총집결시킨 초고효율 제품으로 전 모델이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LG전자의 시스템보일러는 냉방 시 ‘멀티브이 슈퍼4’ 실외기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재활용해 온수를 공급, 가스보일러 대비 연간 38% 이상 운전비를 절감할 수 있어, 대규모의 기숙사 및 체육시설을 운영하는 대학의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여 준다.

LG전자 고유의 빌딩 에너지 관리시스템인 ‘LG 비컨(BECON)’은 ‘그린 캠퍼스’의 또 다른 원동력이다. ‘LG 비컨’은 대학 내 각 공간의 냉난방 기기와 조명 기기 등의 현황을 통합 모니터로 제공한다. 또 해당 기기를 자동으로 점검 및 제어하고, 실시간으로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방안을 제안한다.

올해 1월부터 전국 14개 대학이 의무적으로 탄소 배출권 거래제 대상에 포함되는 등 국내 대학의 에너지 절감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신라대학교의 경우 LG전자의 초고효율 제품과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이후 에너지 사용량을 연간 약 10.4% 절감했다.

LG전자 시스템에어컨 사업부장 이재성 전무는 “최고 효율의 시스템에어컨 제품과 빌딩 에너지 관리시스템을 통해 대학 및 대형 빌딩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사업을 주도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