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과학창조한국대전이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과학창조한국대전은 미래창조과학부와 광복 7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과학 기술의 발전, 역사, 방향 등을 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광복 70년, 과학기술이 이끄는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대한민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의 울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 ‘꿈의 울림’ ▲각종 관련 연구소와 기업들이 진행하는 ‘창조의 울림’ ▲과학문화 공연이 펼쳐지는 ‘자유의 울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단순히 보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동물 로봇 만들기, 고무괴물 만들기, 스마트폰 현미경 만들기, 썬스프레이&아이스쿨팩 만들기, 인디언 티피 조명등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이공계 선배들이 공연하는 ‘창의락 페스티발’, 일반인 로봇대회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19회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홈페이지(www.sciencefestival2015.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