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곳에서 구이, 꼬치, 튀김, 회, 중국요리, 철판요리, 탕, 이태리 요리, 분식 등의 다양한 요리와 국내외 맥주, 다양한 소주를 비롯해 사케, 토닉워터, 다양한 리큐르주(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 등), 자동화된 기계로 거품 양을 정확히 맞춘 생맥주 등 화려한 주류 라인업을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이색 이자카야 ‘코다차야 홍대점’이 서교동, 상수동 일대 홍대 상권에서 일 순위 추천 모임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우선 이 곳은 700석 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북새통을 이루는 핫플레이스 홍대 일대에서 이런 규모의 매장은 그 자체가 경쟁력이다. 또 코다차야 홍대점은 포차식으로 된 구조로 술집 이미지가 강하지만, 요리 자체만으로도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다. 이는 코다차야의 모기업인 군산회집의 30년 노하우를 이어받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요리를 깔끔하게 제공하는 데다 7개의 포차 마켓이 서로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는 자체 경쟁력 강화 시스템에 힘입은 결과다.

이와 함께 코다차야 특유의 새로운 콘셉트 역시 강점이다. 자칫 불편하게 여길 수 있는 진동벨 페이저를 이용한 셀프 주문∙결제 방식도 활기찬 실내 야시장 분위기 가운데 점원을 기다릴 필요 없이 자유롭게 다양한 메뉴를 고르다 선택하는 재미있는 경험을 공유하게 한다. 마치 불편함을 감수하고 캠핑을 즐기는 아웃도어 문화가 일반화된 것과 맥을 같이한다.

대표 추천메뉴로는 김치볶음밥, 모듬꼬치, 모듬사시미, 모듬튀김, 닭강정, 나가사끼짬뽕, 삼겹살숙주볶음, 매콤닭갈비 등이다. 특히 바닥에 깔린 두툼한 치즈와 반숙 계란 후라이가 위에 올려 진 김치볶음밥은 비주얼과 맛이 일품인 코다차야의 인기 메뉴다. 어떤 메뉴든 술집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기대 이상의 양질의 맛을 선사한다는 평이다.

최근에는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맥주 브랜드인 삿포로맥주 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생맥주와 병맥주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생맥주 주문 시 스마트터치펜을 증정하고, 병맥주는 주문 병수에 따라 증정품목을 나눠 진행한다. 또한 자몽에이슬1병과 맥스1병을 먹고 인증샷을 보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사이즈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매장에서 식사 시 평일·주말 상관없이 넉넉한 건물 지하 주차장에 3시간 주차 가능하다. 이처럼 ‘코다차야 홍대점’은 홍대역, 상수역, 합정역 근처에서 한 곳에서 식사와 주류 및 디저트류까지 여유롭고 활기찬 분위기의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이라면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는 맛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