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종합 축제인 ‘DRONE FESTA 2015’가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 이틀 동안 대구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대구MBC와 내년에 드론 학과를 신설하는 대경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모형협회가 주관하며, 대구시, 경북대, 대구테크노파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드론 축제에는 대구 최초로 전국 드론 매니아 100여 명이 참가해 드론 속도를 겨루는 ‘FPV(First Person View) 드론레이싱 챔피온쉽’ 대회와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드론체험행사’, ‘분야별 드론전시’, ‘다채로운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드론 종합 축제에는 세계 최초로 ‘드론 패션쇼’가 열려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인스파이어급 대형 드론 6~8대가 지역에서 생산된 섬유로 만들어진 의상을 공중에서 선보이게 된다.

이 밖에도 드론이 응급환자를 구조하는 ‘앰뷸런스 드론 시연’과 주문자에게 정확하게 물건을 배달하는 ‘드론 택배 시연’, 고립된 인명을 구조하는 ‘수색·구조 드론 시연’ 등 행사가 풍성하다.

또 박진감 넘치는 속도전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FPV 드론레이싱 챔피언쉽’ 대회는 지상파를 통해 TV로 중계방송 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