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용품 전문 기업 ㈜제이비스포츠의 ‘주봉’(www.joobong.com)이 일간스포츠에서 주최한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과정을 통해 스포츠용품 부문 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배드민턴 용품전문회사 제이비스포츠는 1995년부터 한국고유의 상표 ‘주봉’으로 라켓을 자체 설계 개발해, 선수용 고급제품에서부터 레저용 라켓 등 전용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또한 라켓 외에도 셔틀콕, 신발, 의류, 가방, 기타 양말 등의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주봉은 첨단기술을 선도해온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티타늄, 우븐 소재를 배드민턴라켓에 최초로 사용해 제품화 했으며, 이러한 기술을 인정받아 ‘Taper Shaft 라켓’과 ‘Power Swing 라켓’의 특허를 받기도 했다.

이처럼 국내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주봉의 제품은 말레이시아, 태국, 중국, 홍콩 및 유럽지역까지 수출해 스포츠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년 9월 대만과도 수출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편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방침과 경영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으로써,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다.

일간스포츠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 650점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만족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고객만족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공적서 심사가 이뤄졌으며, 최종 심사결과 21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