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중순 이후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면서 전국의 산들도 단풍으로 물들고 있다. 금강산, 설악산을 시작으로 11월 초까지는 절정에 이른 단풍 풍경을 보기 위한 단풍여행객들이 주말마다 전국 각지 산들을 찾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펜션여행을 즐기는 펜션족들은 가을철을 맞아 가족단위로, 또는 회사 워크샵으로 단체펜션을 찾거나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펜션을 찾아 떠나곤 한다.

그렇기 때문에 펜션예약시 예약사이트를 통해서 각 펜션이 단체이용이 용이한지, 스파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등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 비교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를 잘 보여주는 사이트가 ‘더베스트펜션’ 펜션예약사이트다.

더베스트펜션 사이트는 현재 엠티‧워크샵‧남이섬 등으로 유명한 가평펜션, 예전에는 신혼여행지로 현재는 보문단지‧불국사 그리고 유명워터파크인 블루원‧캘리포니아비치 등이 있어 젊은 커플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경주펜션, 최근에 영화 명량 등으로 주목 받고 한려수도케이블카가 있는 통영펜션, 오동도‧향일암‧해상케이블카로 주목 받고 있는 여수펜션,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펜션 등 5개 지역이 운영되고 있다.

각 지역별 더베스트펜션사이트 내에는 커플, 연인, 가족, 친구, 단체, 엠티, 워크샵 등 각각의 여행목적별로 가볼만한 유명관광지나 추천맛집 등의 정보가 있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실시간예약현황 버튼으로 각 펜션으로의 유입이 간편하게 구성돼 있다.

가격정보 및 각 펜션들의 테마 커플, 가족, 스파, 풀빌라, 수영장, 복층, 독채등의 정보도 아이콘 형식으로 표시돼 한눈에 비교 파악하기 쉽다. 방문자가 한번에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 펜션정보를 사이트 하나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어서 더베스트펜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더베스트펜션 관계자는 최근 객실내에 스파시설을 갖춘 신축펜션들이 늘어나면서 가을, 겨울철 스파펜션을 찾는 문의가 급증한다고 말하면서 이 또한 하나의 여행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펜션에 대한 문의와 예약은 '더베스트펜션' 홈페이지 (http://the-best.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 = 더베스트펜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