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시장은 날이 갈수록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최근 미용산업 관련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으로 늘고 있으며 미용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할 산업체 및 대학교도 급격히 늘고 있다.

이처럼 전반적인 미용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전문의들은 긍정적인 평가를 내다보고 있다. 그렇다 보니 미용업계와 관련된 피부미용국가자격증, 피부관리사자격증, 네일아트국가자격증이 유망자격증으로 자리 잡혀가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피부미용학원과 달리 기초와 기본이 다져진 현장에서 경력을 가진 실무자들에 대한 피부미용학원 아름드리미교육원의 샵마스터, 티칭마스터와 같은 재교육 프로그램도 새롭게 재조명되고 있다.

샵마스터는 1인 기업이 늘고 있는 현재의 트렌드에 맞춰 실질적인 테크닉 보다는 이론적인 기술을 연마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혼자서 마케팅, 고객관리, 직원관리, 세금관리 등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샵마스터는 1인 미용 사업과 관련된 피부샵, 네일샵, 헤어샵, 왁싱샵 등을 오픈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으로 해당 업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개인 영세기업이 혼자서 해결해야하는 고객과의 접점이나 컴플레인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등, 사업자를 내는 방법, 일 년에 두 번 진행되는 부가세신고와 1년에 한 번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누군가의 힘을 빌리지 않고 혼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티칭마스터는 강사로서의 자질 부족으로 인한 논란이 끈임 없이 이어지고 있는 현재의 미용교육산업에 대해 미용의 기술적인 부분들을 좀 더 대중적으로 접근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필드에서의 많은 경험들을 시작하는 뷰티인들에게 좀 더 전문적이고, 쉽게 전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교수법에 관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전문가들은 필드에서의 경험이 많은 뷰티인들의 기술과 테크닉적인 부분들을 끌어낼 수 있는 티칭마스터가 미용교육자로서 미용 산업의 발전을 기여할 수 있게 해주며 미용교육업계에 자리를 잡아야만 새롭게 시작하는 미용인들에게 꿈과 희망, 자기개발을 꾸준히 할 수 있게 되는 시스템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피부미용학원 아름드리미 교육원에서 수강할 수 있는 피부미용국가자격증, 피부관리사자격증 과정은 실기 면에서 꼼꼼하게 강의해주기로 알려진 곳이다. 특히 티칭마스터, 샵마스터 과정도 마련돼 있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수료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일부 미용학원과 다르게 피부미용, 네일아트, 속눈썹연장, 왁싱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돼 있으며, 새로 도입돼 점점 변화하는 실기시험에 맞게 커리큘럼을 변화하며 수업 중에 있다.

또한 매월 이루어지는 미용인들에게 꼭 필요한 특강준비와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하는 특강도 마련돼 있어, 현장에서 근무하는 현역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아름드리미만이 전수하는 뷰티 팁은 곧 수강생의 합격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타 학원보다 더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각 분야의 수업은 주말반과 평일반으로 이뤄져 있어 보다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학원에 등록하는 모든 교육생들은 무료로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아름드리미 관계자는 “아름드리미 교육원에서는 테크닉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말하는 기술과 서비스 품질향상 교육에 대한 부분들을 신경 쓴다”며 “강의에 대한 거부감과 긴장감을 내려놓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생을 위한 아메리카노와 따뜻한 차, 다양한 음료제공으로 카페 같은 아늑한 학원 환경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젊고 유능하고 경험 많은 강사진으로 라인업이 돼있다”고 전했다.

한편 피부미용국가자격증 및 네일아트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관련 자격증을 취득 및 샵마스터‧티칭마스터 과정까지 수료 가능한 분당미용학원 ‘아름드리미’에 대한 자세한 커리큘럼 열람은 공식 홈페이지(www.아름드리미.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