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아미고톡 변노을 대표

아미고톡이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 어학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는 아미고톡은 난립하는 전화·화상영어 브랜드 가운데 큰 광고를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만족지수에서 1위를 수상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저렴한 전화영어가격 대비 수준 높은 강사진과 고객과의 밀착형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이 성공 비결이다.

아미고톡 변노을(29) 대표는 “현지에 필리핀전화영어 직영 어학센터를 설립해 유통 마진을 줄이고, LMS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불필요한 인력낭비를 최소화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변 대표는 “원어민전화영어 핵심 콘텐츠는 강사다. 눈에 보이진 않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 역량인 강사관리에 집중 투자하면 고객이 먼저 그 차이를 느껴 자발적으로 추천한다”면서 “혁신적인 상품을 내놓을 때마다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며 소통을 게을리 하지 않은 것이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아미고톡은 전화·화상영어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변 대표는 “전화영어사가 제시하는 커리큘럼에 무게가 실리기 위해서는 먼저 학생의 현재 실력을 정확히 측정하는 것부터 시작해 한다”면서 “부정확한 레벨테스트 문제를 개선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아미고톡은 토익스피킹의 8등급과 동일한 기준의 레벨평가시스템 OPES(Oral Proficiency Evaluation System)를 개발해 모든 강사가 표준화된 점수 체계를 따르도록 훈련한다.

또한 전화·화상영어의 한계인 출력(Output) 위주의 학습을 개선하기 위해 예습 복습이 가능한 아미고톡 학습도우미 어플(아톡이)을 출시했다. 아톡이 서비스는 전화•화상영어 수업을 하면서 입력(Input)을 위해 따로 학원이나 인터넷강의를 듣는 등의 부가적인 학습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모바일로 학습자의 진도에 맞춰 알아서 동영상이나, 음성파일, 메세지 등을 보내주는 스마트한 서비스다.

이밖에 학생들이 쉽게 복습 할 수 있도록 음성녹음파일과 수업내용 코멘트를 E-mail 및 App으로 제공하고 무료영작첨삭, 강사 무제한 변경, 직접수업연기, 하루 수업시간 변경, 전화영어추천 시 적립금 혜택 등 전화영어효과를 200%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