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에 가장 짧은 달에 속하는 2월이 시작된다. 2월에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손꼽아 기다리는 황금연휴인 설날이 있다.

이 황금연휴에 갈만한 국내 1박2일 여행지 추천 맛집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계절에 상관없이 발걸음이 꾸준하게 닿고 있는 강원도의 속초와, 이곳에 가면 꼭 먹어보고 와야 하는 맛집중에 맛집으로 ‘2월 2일 속초 대게먹는날’ 원조인 장사항 놀자대게가 눈길을 끌고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새해맞이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겨울 바다의 낭만이 가득하고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동해바다를 찾는 사람이 많다.

그중에서도 속초는 겨울바다의 풍광을 즐기면서도 동해에서 나는 싱싱한 해산물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대표 여행지다. 특히 장사항 근처 속초횟집들은 활어회와 제철을 맞은 대게, 홍게를 저렴하고 푸짐하게 제공하며 찾는 이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 개점한 장사항맛집 ‘장사동놀자대게’는 온갖 해산물 대게, 랍스타, 홍게, 킹크랩 등 싱싱하고 속이 꽉 찬 푸짐한 게 메뉴와 특별한 요리들이 서비스된다. 오징어, 광어, 해삼, 전복 등 동해안 대표 횟감들과 해물 스끼다시, 정갈한 밑반찬까지 한 상으로 모자랄 정도다.

이곳에 나오는 스끼다시는 보기만 해도 배부를 정도로 많이 나온다. 강원도 대표음식인 오징어 순대부터 싱싱한 회와 각종 반찬들이 한상 떡하니 차려 나온다. 싱싱한 제철음식을 맛보고 있으면 본격적으로 대게를 맛볼 차례이다.

장사동놀자대게 관계자는 “요리되는 대게는 잡내와 비린내를 이 곳만의 노하우로 제거해 감칠맛과 꽉찬 게살을 온전하게 맛볼 수 있다”며 “이 때문에 맛집을 찾아 다니는 미식가들도 속초를 방문하면 이 곳을 들리게 된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깨끗한 수조에 관리되고 있는 대게는 주문 즉시 찜기로 쪄 내는데 대게 외에도 홍게, 킹크랩, 박달대게 등을 맛 볼 수 있으며 먹기 좋게 손질을 해서 나오기에 어린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또 놀자대게속초 대표는 총각네대게로 젊은 총각 창업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장사항맛집 속초대게맛집으로 잘 알려진 ‘장사동놀자대게’는 강원도 속초시 장사동 577-76에 위치하며 예약 문의는 전화(010-9551-2670)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