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대표적인 떡갈비 맛집인 ‘원조떡갈비’는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경주 떡갈비 전문점으로 경주 여행 시 필수 여행 코스로도 알려진 곳이다.

‘원조떡갈비’는 오랜 기간동안 경주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자리잡은 비결은 경주의 대표적인 지역 먹거리인 한우 돌솥밥과 떡갈비순두부를 1000년을 자랑하는 오랜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해 직접 수제로 만들기에 옛 떡갈비 본연의 맛을 재현했다.

더불어 같이 차려지는 수십가지의 전통 반찬은 이 곳을 찾아오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고 고급스러운 식당에서 떡갈비 정식이 1만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도 알뜰함과 절약을 중시하는 최근 관광객들의 트렌드와 맞아 높은 경쟁력과 만족도를 주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경주맛집 ‘원조떡갈비’의 떡갈비는 고유의 전통방식을 통해 직접 만들어 옛 경주 떡갈비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이 인상적인 맛과 인심 좋은 주인 덕분에 양도 푸짐해 배불리 먹을 수 있다.

직접 고기를 다져 만들어 짭짤하지 않은 맛으로 기름기도 덜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떡갈비와 강황가루를 넣어 영양을 가득 챙긴 건강만점 돌솥밥, 전복이 통째로 들어간 전복순두부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그 외에도 잡채, 콩자반, 떡볶이 등 다양한 음식이 이어진다.

뛰어난 식감과 가득한 육즙으로 풍미를 자랑하는 원조떡갈비는 푸짐하게 차려지는 정성가득 한 상과 대비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객들의 호평을 사고 있으며, 최근에는 떡갈비에 치즈를 접목한 치즈떡갈비로 젊은 여성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편 경주맛집추천 ‘원조떡갈비’는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 626-2번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화(054-776-0000)를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