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급 공무원시험 접수가 마감됐다. 역대 최대 인원이 응시한 것으로 공무원 시험 접수가 발표 되면서 시험 준비에 대한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9급 공무원 종류는 교육행정직, 9급기능직 세무 기술직 등 다양한 직렬로 나뉜다. 때문에 접수 전 경쟁률과 관심분야, 적성 등을 따져 전략적으로 지원했을 것이다. 시험은 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을 제외하고도 직렬 별로 행정학개론, 행정법총론, 사회‧수학 등 중에서 2개의 과목을 선택해 총 5과목을 치른다.

하지만 시험 준비는 만만치 않다. 운전직 세무직 소방직 공무원 등 자격증 준비에 앞서 학원비, 교통비 등 경제적비용 부담 등 고충을 겪는 것이다.

이에 공무원 영어 국어 사회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7급 9급 무료공무원 인강을 제공하고 있는 ‘강남공무원방송’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공무원 한국사 행정학 행정법 등 9급 시험과목 등을 무료로 공무원동영상강의하고 있어서다. 이는 수험생들에게 비용과 시간적 측면에서 절약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또한 사회적 기업 강남공무원방송은 무료 공무원인강과 함께 7급 9급 공무원 기출문제 시험일정 과목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무원 교재와 자격증 학원 취업 등 다양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공무원 봉급표 호봉 등을 알려주고 있어 수험생들이 빠르게 공무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무료인강 강사진은 EBS, 이투스, 비타에듀 등 스타 강사 출신으로 재능 기부의 취지로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7급,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수능, 공무원 수험지도를 해왔던 숙련된 강사들로 교육공무원, 경찰직공무원, 우체국계리직공무원 등 다양한 과목을 강의한다.

강남공무원방송 카페 운영진은 “이번 9급 공무원 시험 접수가 역대 최대로 몰리면서 수험생들의 부담감이 상당하지만, 부담감을 가진다면 노력했던 실력발휘를 제대로 하기 어려울 수 있다”면서 “부담감을 최소로 줄이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험에 응해야 한다. 시간과 경제적으로 고충을 겪은 수험생들은 강남공무원방송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공무원인터넷강의로 합격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7급 9급 공무원 학원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카테고리에 들어가 ‘강남공무원방송’을 입력하거나 홈페이지(http://cafe.naver.com/lotustr) 및 전화문의(1600-3768)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