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여성,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상적인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어린이 영양제를 포함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별로 여러 가지 효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종합, 멀티비타민 쇼핑몰들이 많이 생겨났다.

건강기능식품은 간편한 섭취를 통해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보다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혈관 건강에 특별히 신경 쓰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 증가와 육류 위주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혈중에 쌓인 중성지방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해 여성, 남성 건강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여성, 남성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혈관 건강관리법과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혈관은 뇌와 머리를 시작으로 이마, 눈 등의 얼굴 혈관을 지나 손등과 손가락을 거쳐 다리 끝까지 온 몸에 퍼져있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고혈압 등 다양한 혈관질환으로 고생할 수 있다. 특히 심장은 혈관을 지나는 혈액을 순환시키는 중추기관이기 때문에 심장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으므로 평소 혈액 흐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깨끗한 혈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뇌혈관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혈관성 치매는 얼굴이 마비되거나 시력을 잃는 등 심각한 장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바로 치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혈관 건강을 위해 혈관외과에서 주사나 레이저시술을 통해 혈관 청소를 하고 혈액의 흐름을 도와 혈액순환개선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보다 더 효과적이다.

혈관건강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에는 오메가3가 있는데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는 몸 안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고함량의 오메가3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효과적인 혈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오메가3의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행과 관련된 성분은 EPA로 주로 식물성이 아닌 동물성 오메가3에 있다.

특히 EPA와 DHA 성분은 혈중 중성지방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 좋은 오메가3를 고르는 법은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거나 1위의 제품 보다는 대표적인 청정지역인 뉴질랜드, 노르웨이, 호주, 캐나다 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복용 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잘 지켜 섭취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인 오메가3 복용법으로는 아침, 저녁으로 한 번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연령별, 성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http://www.spash.co.kr/)로 인기 있는 스페쉬의 오메가3-Q10는 북극해 청정지역 노르웨이산 정제어유 100%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여성, 남성의 혈관건강관리에 효과적이다.

스페쉬의 오메가3-Q10는 EPA와 DHA가 함유돼 있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는 비타민E도 함께 들어 있어 보다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오메가3-Q10제품에서 흔히 날 수 있는 생선 비린내를 오렌지 오일로 최소화하여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도 섭취가 용이하다. 대부분 일본산을 사용하고 있는 반면 스페쉬의 오메가3-Q10은 미국산 코엔자임을 사용하였으며, 이는 국내에서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잘 알려져 있으며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 받았다.

평소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 등을 자주 섭취하거나 육류 위주의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혈중 중성지방을 줄여보도록 하자. 종합, 멀티비타민 순위에는 다양한 천연 건강기능식품들이 있지만 혈행 개선에 효과적인 오메가3가 많은 음식과 함께 사과, 검정콩, 단호박 등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깨끗하고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