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햇빛이 강해지면 잡티로 인해 칙칙한 피부톤을 갖기 쉬우므로 민 낯이 아름다운 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피부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피부가 하얘지는 법으로 피부과에서 피부 미백 레이저와 같은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피지조절과 미백관리에 효과적인 기능성크림을 파는 쇼핑몰도 많아졌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손쉬운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과연 BB크림의 뜻은 뭘까.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미백관리에 앞서 먼저 피지조절을 통해 얼굴의 기름기를 잡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얼굴에 피지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피지조절에 좋은 스킨, 로션 등의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코는 피지 분비가 상대적으로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피지조절 파우더를 사용하면 화장이 쉽게 지워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지조절을 통해 민 낯 미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수분크림과 같이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기능성화장품을 꾸준히 발라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피지조절에 좋은 스킨, 로션과 수분크림 등의 화장품으로 번들거리는 얼굴 피지를 제거했다면 화이트닝 효과를 갖춘 기능성크림을 통해 미백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 뷰티 프로그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겟잇뷰티에서 화이트닝에센스와 크림 등이 소개되면서 잡티 없애는 법으로 다양한 화이트닝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하얀 피부를 만들기 위해 미백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민 낯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화이트닝 제품은 여드름 흉터와 자국 등으로 인한 얼굴 색소침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칙칙한 피부톤을 가진 여자, 남자친구에게 화이트닝에센스와 크림 등의 기능성화장품과 1위 비비크림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고객들은 1위 촉촉한 BB크림을 비교적 더 선호한다.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미백크림을 꾸준히 발랐지만 눈에 띄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커버력 좋은 CC크림을 통해 잡티커버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CC크림이란 피부톤을 보정해주고 잡티제거와 함께 스킨케어의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기능성크림으로 겟잇뷰티에서 CC크림의 사용법이 공개되면서, 최근에는 비비크림 대신에 CC크림을 바르는 남자들도 많아졌다. 하지만 BB크림 구입시에 판매순위를 잘 고려해 구입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만약 피부가 건조하다면 비비크림과 수분크림을 섞어 브러쉬로 발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BB크림과 CC크림의 차이는 커버력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BB크림이 CC크림 보다 커버력이 더 좋은 편이다. 하지만 이러한 CC크림의 단점을 보완해커버력 좋은 CC크림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들도 많아졌기 때문에 잡티제거와 함께 물광 메이크업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비비크림보다는 CC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CC크림을 바르는 순서는 피지조절 스킨, 로션 등으로 기초 스킨케어를 한 후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비비크림과 CC크림은 파운데이션 보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민 낯 화장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천연 BB크림보다 커버력 좋은 CC크림을 구매하기 위해 로드샵의 CC크림 순위를 비교하거나 겟잇뷰티 순위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은데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피부에 안 좋은 성분이 무 첨가 된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안 좋은 화장품 성분으로는 파라벤과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등이 있으며 민감성피부의 경우 유해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하는 올 인원 수분크림 브랜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1960NY(http://www.1960ny.com/)의 캡슐 CC크림은 피부에 순하게 와 닿는 저자극 비비(BB)크림 제품으로 민감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캡슐 CC크림은 피부에 닿는 순간 색상이 변하는 매직 캡슐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해 잡티와 여드름 자국과 같은 피부 결점을 케어해 주고, 바다포도 추출물이 들어 있어 넉넉한 수분 공급을 통해 촉촉한 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1960NY의 CC크림은 브라이트닝 효과와 주름개선의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별도의 얼굴 하얘지는 크림이나 주름크림 등을 별도로 바르지 않고도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100일이나 1주년 등의 기념일에 여자, 남자친구를 위한 선물로 선호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