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맛집 역시 속초가 겨울바다 휴가지로 인기 높은 비결이다. 시원한 자연 속에서 한바탕 놀고 나면 맛깔나는 속초의 별미들이 기다린다. 바로 중앙시장의 속초 중앙시장 유명한곳 먹거리로 통하는 홍게 그리고 대게 전문점 들이다. 하지만 그전에 속초 중앙시장은 닭강정으로도 유명세를 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맛집 시장이다.

그중에서도 어린아이부터 연세 지긋하신 부모님은 물론, 입맛 까다로운 여자친구와 청춘들까지 누구나 사랑하는 별미가 있다. 속초에 갔다면 놓칠 수 없는 맛집으로 이름난 ‘총각네대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곳을 방문하면 대형 수족관 안에 살아있는 대게, 홍게를 직접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총각네대게가 속초 맛집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이 수족관 안에 있는 신선한 식재료에 있다.

손님이 고르는 대게를 바로 잡아 손님상에 오르기 때문에 그 신선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또한 대게직판장으로 신선도 높은 속초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대게 맛의 마침표라 불리우는 게딱지볶음밥 역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이 찾고 즐기는 총각네 대게의 맛 포인트 중 하나라고 한다. 속초 중앙시장의 수많은 음식점 가운데 가장 많은 입소문을 탄 곳이기도 하며, 손님들의 수많은 요청으로 전국 택배까지 시행하고 있다고 한다.

총각네 대게는 강원도 속초 중앙동 147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3-638-2230)로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