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과 가평 모두 서울 근교에 자리잡고 있어 차로 1시간이면 갈 수 있고 경춘선 또한 개통돼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은 관광지다. 더욱이 춘천시는 레고렌드, 케이블카 사업, 불빛축제, 다양한 콘셉트의 축제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려 관광객을 유치하려고 노력 중이다.

춘천과 가평 두 도시는 각각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춘천은 의암호 자전거길, 애니매이션박물관, 레일바이크 등 직접 체험하며 즐길거리가 많고, 남이섬은 가평은 자라섬, 아침고요수목원, 유명산자연휴양림 등 풍부한 휴양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그 중 춘천, 가평 인근에 위치해 두 도시의 매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은 커플, 가족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힐링펜션으로 손꼽히고 있다.

‘피그멜리온이펙트(Pygmalion Effect)’는 긍정적인 사고와 노력이 소망을 이루는 결실로 나타나는 현상을 지칭하는 용어다.

이름의 콘셉트에 맞게 이곳은 호텔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깔끔한 객실 인테리어, 최신시설과 더불어 객실별 스파시설이 구비돼 있어서 방문하는 이에게 긍정적인 휴식의 공간이 돼주고 있다.

춘천시 위생업소에 선정되기도 한 피그멜리온이펙트펜션 관계자는 “숙박업소의 중요한 점은 위생부분인데 새하얗고 자연과 어우러진 콘셉트이기 때문에 실제로 모든 침구에 대해 1회 사용 교체로 청결한 위생관리를 하면서 더욱 깨끗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 펜션이 방문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여타의 다른 펜션들과 차별화된 것을 알 수가 있다.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펜션의 1층 카페 파포스에서 매주 주말 선보이는 문화공연(재즈공연)과 일상적으로 접하기 힘든 마임공연이다. 춘천과 가평의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매력적인 일이지만 도시의 일상에 지쳐 힐링을 위해 방문하는 고객에게 이러한 문화공연을 펜션 안에서 제공하는 것은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또한 이곳은 다시 결혼식을 하는 리마인드웨딩 체험을 제공하여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잇는 추억을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더욱이피그멜리온이펙트는 그들의 검증된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투자를 오픈했다. 현재 서울, 춘천, 가평, 동해, 서해, 남해, 제주도 등지에 프랜차이즈 유치를 계획 중이다.

이러한 프랜차이즈와 연계하여 이들은 멤버쉽 서비스도 런칭하였다. 멤버쉽 회원제는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Special Member 회원으로 주중(일~목) 무료 숙박권(연 1 Room) 제공, 룸 예약 시 주중 15% DC 적용(연 2 Room), 금요일 10% DC 적용(연 1 Room), 공휴일 전날과 토요일 5% DC 적용(연 1 Room)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그리고 두 번째 VIP Member 회원은 주중(일~목) 무료 숙박권(연 2 Room) 제공, 룸 예약 시 주중 15% DC 적용(연 4 Room), 금요일 10% DC 적용(연1 Room), 공휴일 전날과 토요일 5% DC 적용(연 1 Room)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렇듯 이들의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른 여타의 고급 호텔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춘천과 가평을 방문하는 커플, 가족, 관광객들에게 최적화 되어있다. 피그멜리온이펙트의 관계자는 “여행객들이 가족과 연인, 친구들 등 소중한 사람들과 추억을 쌓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