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주)쎌바이오텍>

우리 몸의 신체기관 중 장은 인체 면역세포의 70%가 분포된 면역력을 조절하는 최대 기관이다. 또한 소화와 흡수를 담당하는 소화기관으로서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 외에도 병원균이나 유해물질로부터 직접 노출된다.

따라서 장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배변기능 저하로 변비, 설사를 비롯해 장 트러블은 물론 알러지나 아토피 등 다양한 면역 질환까지 발생한다. 이에 장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명확한 기준이 없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구입할 때 유산균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기 쉽다. 하지만 유산균은 환경변화에 취약하여 열이나 습도, 공기, 압력은 물론 우리 인체 내에서 위산과 담즙산 등에 쉽게 사멸하기 때문에 장까지 살아가는 코팅된 유산균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이다.

이러한 유산균 코팅기술이 무엇보다 중요시 되는 가운데, 듀얼코팅 기술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안정성을 높이는 제품이 있어 화제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주)쎌바이오텍이 자체 생산하는 제품인 ‘듀오락(DUOLAC)'은 기업 핵심기술인 듀얼코팅 기술로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안전하게 도달하고 정착 및 증식하는 확률을 극대화시켜 유산균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한편, (주)쎌바이오텍의 듀얼코팅 기술은 국내는 물론 유럽과 일본, 미국에 이어 중국까지 5개국의 특허를 취득하면서 세계특허 5관왕을 달성해 우수한 유산균 코팅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유럽 식약처에서도 장내 유산균 생존율이 비코팅 유산균 대비 100배 높은 효과를 입증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주)쎌바이오텍의 듀얼코팅 기술은 자체 생산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듀오락의 전 제품에 적용돼 생산 및 판매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