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과거 TV에 나오는 여자, 남자 연예인들의 피부 화장이 진한 편이었다면 요즘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은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 톤을 연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여자, 남자 연예인들의 깨끗하고 맑은 피부 톤을 따라 하고 싶어하는 여성, 남성들 사이에서는 연예인들의 피부 메이크업 비법이 주목 받고 있으며 유행하고 있다.

특히 여배우들의 청순한 물광 메이크업은 모든 여성들이 따라 하고 싶어하는 워너비 메이크업이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여성들은 셀프로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완벽하게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우선 연예인 같은 물광피부처럼 보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피부관리법과 메이크업 방법을 실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각 피부타입 마다 메이크업을 잘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면 먼저 남성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피부종류이자 유분기가 도는 지성피부 및 복합성 피부의 경우 항상 깨끗한 클렌징을 하고 나서 꼼꼼한 기초 스킨케어로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 해준 뒤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화장을 할 때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부터 비비크림까지 얇고 꼼꼼하게 깔아 준 뒤 마무리로 파우더 팩트를 발라 유분기를 살짝 잡아주면 된다. 또한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유분기를 깨끗하게 제거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민감성일 경우 아무 제품이나 바르면 민감해지는 피부 특징상 화장품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에 되도록 이면 천연 성분을 들어있는 화장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나 피부과 비비크림을 구매해 피부 결을 정돈 및 진정 시킨 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화장을 하는 방법이 좋다.

민감성 피부만큼이나 메이크업을 하는데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건조한 피부는 수분감이 없는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바를 경우 자칫 뭉치거나 뜰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을 하기 전부터 보습이 잘 되는 건성피부 전용 기초 화장품 스킨로션부터 수분, 영양크림까지 꼼꼼한 기초 스킨케어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에는 아예 비비크림이나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에 수분감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 케어순서와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하면서 피부는 촉촉하게 표현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돼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수분 메이크업제품을 이용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연예인들의 깨끗하고 촉촉한 물광 메이크업을 따라 하기 위해서는 피부 하얗게 되는 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에는 깨끗한 얼굴을 가진 연예인들처럼 하얀 얼굴을 만들기 위해 피부과에서 치료 받고 피부관리실에서 미백 관리를 받기도 한다.

여성들의 로망인 아기 같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 집에서 미백화장품을 이용해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들이기도 하는데 미백 관리를 위해 화이트닝 제품을 구매할 때는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도록 한다.

이뿐만 아니라 하얀 피부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눈이나 입에 하는 색조메이크업은 진하지 않으면서도 순서에 맞게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포인트만 찝어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밖에도 겟잇뷰티에 나온 BB크림이라고 해서 무조건 높은 순위의 비비크림을 고르는 것 보다는 자신의 피부 종류에 맞는 비비크림을 골라 바르는 법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 바르는 법 중 하나로는 브러쉬를 이용해 바르는 법이 있다. 이는 보다 섬세한 연출이 가능하다.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하는 올 인원 화장품 및 연예인, 모델들이 피부관리용으로 사용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인기있는 1960NY(http://www.1960ny.com/)에서 판매하는 에센셜비비크림은 촉촉하면서도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으로 피부 결점은 확실하게 커버해 연예인 같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에센셜비비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도 포함돼 있는데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SPF50+/ PA+++)를 겸비한 비비크림이기 때문에 따로 썬크림을 바를 필요가 없어 한 번에 차외선차단제와 비비크림을 사용하는 셈이다.

또한 1960NY 에센셜비비크림은 불규칙한 피부톤을 매끈하고 밀착력 있게 커버하고 독자적인 기술의 보습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며 브라이트닝 기능으로 어느 피부 타입에든 다크닝 없이 하루 종일 촉촉한 광채 피부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