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공인중개사 인강 수업>

100세 시대를 맞아 노후대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고용불안과 조기퇴직으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년 없이 노후에도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평생직업이 주목받고 있고, 관련 자격증을 따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활용도가 높은 주택관리사와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노후대비 대표 자격증으로 각광받는다. 덩달아 공인중개사 인강과 주택관리사 인강도 30대 이상이면 꼭 들어야 할 인기 강의로 주목받고 있다.

공인중개사의 경우 시험에 합격하면 소규모 자본으로 중개소를 개업할 수 있고, 부동산 컨설턴트 등 부동산 전문가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변호사나 법무사만이 가능했던 경매, 공매 업무의 대행도 가능해져 추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중개업을 하지 않더라도 재테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주택관리사의 경우 공동주택과 아파트의 관리소장, 행정관리자로 진출할 수 있고, 경비 보수 조경 등의 분야에도 취업이 가능하다. 계획적인 주택관리의 필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추세에서 일정규모 이상의 공동주택 및 아파트단지에서는 반드시 주택관리사 자격증 소지자를 채용하도록 법제화되어 있어서 수요가 높다.

두 자격증 모두 자격제한이 높지 않아 직장인, 주부, 대학생, 퇴직자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계층에서 응시할 수 있기에 언제라도 마음만 먹으면 도전 가능하다. 누구나 준비하면 평생직업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격증 전문 교육 기관인 올에듀넷(http://www.alledu.net)은 “두 자격증은 노후대비 등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아 매년 인기가 많다”며 “단번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믿을 만한 교재와 인터넷 강의, 학원 등의 도움을 받아서 시작부터 전략을 잘 세워 체계적으로 학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올에듀넷은 공인중개사 인강은 물론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 공부방법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다. 주택관리사 인강,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등의 정보도 볼 수 있다.

노후대비 목적으로 자격증을 따려는 수험생을 위해 속도 조절이 가능한 초고화질의 인강을 PC와 모바일로 제공한다. 최근에는 합격할 때까지 평생 최신 동영상 강좌를 무제한 보장하는 주택관리사와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패키지 ‘평생회원반’을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노량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1등 학원인 한국법학교육원의 실강의를 EBS 등 TV방송에서 잘 알려진 유명 강사진들이 연간 학습계획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인강과 함께 제공되는 올에듀넷의 교재는 10년 이상의 연구경력이 있는 전문 집필진이 출제경향을 철저히 분석해 매년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한편 올에듀넷은 한국법학교육원 이름으로 공인중개사 학원과 주택관리사 학원을 운영한다. 전국 2곳의 직영학원과 20여개의 가맹학원이 있다. 한국법학원은 합격생 10만 여명 이상을 배출한 28년 역사의 교육원으로 현재 노량진, 안산 직영 학원에서 프리미엄 연회원반을 모집 중이다. 인강과 학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02-888-303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