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다양한 지역에 피부관리샵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피부관리를 받는 일이 많아졌다. 특히 남자들은 미백이나 주름관리보다도 여드름피부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관리샵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많은 수의 남자화장품 쇼핑몰이 생겨나면서 다양한 종류의 남성화장품을 통해 집에서도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보다 완벽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남자화장품 쇼핑몰을 둘러보기 전에 먼저 남자들의 피부특징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남자들은 여자보다 피지 분비가 많고 모공이 넓은 지성피부를 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성피부관리법을 통해 얼굴 피지와 각질, 블랙헤드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얼굴 피지와 피부각질은 남자피부에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좁쌀, 화농성 등의 성인 여드름을 없애는 법으로 피부과 치료와 함께 피지와 각질제거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턱과 코 등의 얼굴 피지제거 방법으로 압출기와 같은 피지제거기를 사용하는 남자들도 있지만 이는 피부에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지성피부에 좋은 폼클렌징으로 피지와 각질관리를 해주는 것이 보다 안전을 강조할 수 있으며 효과적이다.

특히 피지분비가 활발한 코는 피지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모공이 넓어지고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모공브러쉬를 사용해 남자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찬물로 마무리를 해주는 것 또한 코 모공을 줄이는 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가끔 블랙헤드제거 관리법으로 코팩을 사용하는 남자들도 있지만, 코팩은 오히려 모공을 더욱 커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잦은 사용은 피하고 코 피지제거에 효과적인 남자화장품으로 모공축소 효과를 누리는 것이 좋다.

또한 바람이 많이 불고 건조한 날씨의 겨울철에는 발가락과 팔꿈치, 손, 귀, 이마, 입 주위뿐만 아니라 얼굴 피부에도 각질이 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각질제거기나 각질제거제, 각질 토너 등을 사용해 여름보다 특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다니는 강남 피부과에서 피지와 각질관리를 받는 남자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지성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 등을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관리 비용을 절약하고 보다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최근 홈쇼핑에서는 남자 지성피부에 좋은 피지제거 화장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겟잇뷰티 등의 뷰티 프로그램에서 1순위를 차지하는 제품을 고르기 보다는,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이 없는 남자화장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집에서 피지 관리하는 법으로 무작정 피지제거화장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피지조절의 효과가 있는 남자화장품으로 적절한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는 여드름화장품으로 활용해도 효과적이다.

군인화장품과 남자친구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남자연예인과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미백, 주름개선화장품으로 유명한 남자화장품 쇼핑몰 ‘보쏘드
(http://www.bosod.co.kr/)’의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은 피지조절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남자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에는 아보카도에서 생성된 유럽 특허 성분인 5α-avocuta가 함유돼 있어 남자피부의 피지 생성을 근본적으로 방지해주고, 파라벤과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민감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보소드의 피지제거화장품에는 과다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Evermat 성분과 피부탄력 및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Astringentlex가 들어 있어 번들거림 없는 촉촉한 남자피부관리에 효과적이다.

번들거리는 피지와 각질 등으로 인해 블랙헤드와 여드름으로 지저분한 남자피부를 갖고 있다면, 피지제거에 효과적인 천연 남자화장품으로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볼 것을 추천한다. 특히 남자 지성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 등은 여드름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피지조절을 통해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