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면서 가구할인매장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수도권 지역의 소비자들은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일산가구단지나 파주운정가구단지 등 할인매장 밀집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곳이 가진 장점도 매우 분명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지갑이 얇아진 요즘 가구 구입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되는 것이 바로 가격적인 측면으로, 파주운정가구단지에는 다양한 가구할인매장들이 들어서 있어 가격경쟁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면서 방문객의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파주운정가구단지에 위치한 할인매장 ‘노란가구’의 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특징이 바로 가구의 가성비다. 즉 좋은 품질, 좋은 디자인의 가구를 원하지만 가격적인 부분을 가장 크게 생각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고, 노란나무의 경우도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가격을 최대한 낮추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실제로 노란나무는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한 직거래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시키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노란나무의 관계자는 “노란나무의 좋은 가성비에 가장 좋은 반응을 보이는 고객들은 신혼가구를 찾는 신혼부부들이다. 경제적으로 민감할 수 밖에 없지만 매장에서 부담 없는 가격의 가구들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들의 방문이 많으며 침대, 소파, 책상, 의자 등등 다양한 상품 종류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고 설명했다.

또한 노란나무는 쉽게 구하기 힘든 명품 매트리스와 무중력 매트리스 등을 판매하고 있어 매트리스를 원하는 고객들의 유입도 상당하다. 명품 매트리스는 미국, 영국, 이태리 등에서 수입한 수입 매트리스이며, 특히 무중력 매트리스의 경우 노란나무가 파주지역 독점 판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은 반드시 노란나무를 찾아야 한다.

노란나무가 가진 좋은 품질의 가구와 저렴한 가격에 대한 입 소문이 최근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으며, 노란나무 제품을 연예인들도 선호하고 있어 활발한 연예인 협찬도 진행 중이다. 현재 노란나무는 신혼가구 특가 행사와 푸짐한 사은품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http://blog.naver.com/norannamu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