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웨어를 운영하고 있는 ㈜엘씨컴퍼니가 국제송금 서비스 비트히어(www.bithere.co.kr)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국가의 경계를 자유롭게, 빠르게 하는 ‘비트히어(BIT HERE)’는 국가의 장벽이 없는 비트코인 구매, 판매 대행을 통한 국제송금 서비스다.

특히, 비트코인 입금을 통한 국제송금 서비스뿐만 아니라, 원화나 위안화 입금을 통한 국제송금도 가능한 획기적인 판매, 구매거래 대행 국제송금 서비스다.

비트히어(BIT HERE)는 중국 현지 사업자와의 제휴 및 대행을 통해 30분 내 신청한 중국(한국)계좌로 송금이 상시 가능하며, 국내 은행계좌로 원화를 송금 받는 것뿐만 아니라, 해외(중국)계좌로 위안화를 송금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현재 미주지역과 유럽 등 국가로 진출을 위해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비트히어(BIT HERE)는 24시간 연중무휴 서비스로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언제, 어느 때나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입금이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 무역업을 하는 자영업자는 중국으로 물품대금을 지급하면 며칠이 필요하여 많은 손실과 시간이 발생했지만, 비트히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일주일 이상의 시제를 확보할 필요가 없어져서 안정적인 업무가 가능하게 됐다고 이용 후기를 밝혔고, 대한민국에 유학 온 중국 유학생 B군은 유학생활 특성상 새벽에도 예상할 수 없이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가족에게 며칠이 지나 받던 용돈과 생활비를 비트히어를 통해 해결했다며 적극 추천했다.

비트히어(BIT HERE) 이용방법은 국제송금신청(보내기/받기 금액, 국가 설정), 수취인 계좌정보 입력, 안내 받은 계좌로 해당 금액 30분 내 입금 으로 3단계로 진행되며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비트히어(BIT HERE) 대표이사 김태원은 “국제송금을 위해 고객이 은행을 일일이 방문하거나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 은행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현지 국가에서 신청한 계좌번호로 송금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실물경제와 일상생활에서 비트코인의 편리함과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