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천연라텍스매트리스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 하지만 합성라텍스와 발암성 라텍스침대를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를 구하기가 어려워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로디아스는 천연라텍스 96.7%의 높은 함량으로 인체 유해한 어떤 화학성분도 검출되지 않았으며, 다양한 세계 최초 기술력을 보유해 독일에 정식 상표 등록(Nr.30 2015 033 959)을 마친 세계적인 천연라텍스침대 브랜드다. 이와 함께 주목할 점은 정부로부터 유일하게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전문성을 인정받은 브랜드라는 것이다.

정부에서는 제조 기술력이 높은 기업에 전문 연구소를 허가하고 있으므로, 천연라텍스 관련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천연라텍스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다.

조사 결과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중 천연라텍스 관련 연구소(미래창조과학부 인증 제2015111543호)를 운영하는 브랜드는 로디아스뿐이었다. 로디아스 정부인증 전문 연구소에서는 여러 가지 세계 최초 기술 공법을 적용한 천연라텍스매트리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독일 LGA 품질 테스트에서도 내구성, 인장력, 탄성력, 복원력 모두 만점을 획득했다.

세계 최초로 피톤치드 증착공법을 적용해 면역력이 약한 아기나 임산부도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고, 세계 최초로 호텔식 라텍스커버용 밴드형을 개발해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높였다. 천연라텍스 고유의 탄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통풍이 원활한 호텔식 라텍스커버를 밴드형으로 개발한 것은 로디아스 라텍스커버가 최초다.

또한 천연라텍스 연구소에서 연구 개발된 최초의 기능성 천연 라텍스베개는 경추 굴곡 높이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고 베개 높이 조절까지 가능해 숙면에 더욱 효율적이다. 기존 석유추출물 메모리폼 기능성베개들과는 달리 로디아스에서 개발한 최초의 기능성 천연 라텍스베개는 세균이 번식하지 않고, 인체 유해 물질이 전혀 없는 오가닉 기능성 천연 라텍스베개라는 점에 있어 안전한 건강 경추 기능성베개라는 평이다.

로디아스 천연라텍스연구소의 개발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신생아 유아 아기라텍스매트, 3단 접이식 라텍스 매트리스까지 이어져 최적의 두께로 연구 설계를 마쳤다. 100%친환경 아기라텍스매트 신생아 라텍스 매트리스는 양면방수 속커버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아기 매트리스, 유아매트리스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다. 접이식 라텍스 매트리스는 기존 3단 접이식 라텍스 매트리스 제품들과는 달리, 접었을 때 휴대하기 간편하고, 사용시에는 천연라텍스 그대로의 탄성을 누릴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로디아스 라텍스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에 모두 입점 한 고급 친환경 100%천연라텍스매트리스로, 천연라텍스매트리스나 라텍스베개, 접이식침대 제품 외에도 향균 방수 기능이 있는 방수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커버와 독일 오스모&덴마크 본덱스의 천연 식물성 도장이 적용된 고급 편백나무침대, 삼나무 친환경원목가구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로디아스원목가구는 80~120년된 최고급 일본산 편백나무침대로, 합성페인트나 접착제를 최소화한 친환경 편백나무침대 편백나무가구이기에 유아매트리스, 신생아 라텍스 매트리스와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로디아스 천연 라텍스침대, 라텍스베개, 라텍스커버 등 100% 천연라텍스매트리스 제품 및 편백나무침대, 히노끼 친환경원목가구 관련제품은 로디아스 라텍스 공식 홈페이지(www.rodiaskorea.co.kr)에서 40~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