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참다한흑홍삼>

체내 노폐물을 제때 배설하지 못하는 ‘변비’는 복통, 불쾌감, 집중력 저하, 여드름 등을 일으키는 주범이다. 게다가 만성으로 이어질 경우 대장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변비를 탈출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충분한 수분 섭취는 배변하기 쉬운 부드러운 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변비 예방을 위해선 하루에 2리터 가량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물을 마실 때는 미네랄이 풍부한 생수를 먹는 것이 좋으며, 한 번에 많이 먹기보다 수시로 소량씩 섭취해야 변비 없애는 법으로 도움이 된다.

▶틈틈이 스트레칭 하기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 장 운동이 더뎌져 변비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면 자주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변비에 좋은 스트레칭으로는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선 뒤 무릎을 굽혔다가 펴는 동작이나 배를 가로세로로 아홉 등분한 뒤 손끝을 세워 위에서 아래로 차례차례 누르는 동작 등이 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홍삼’이 있다. 홍삼에는 소화불량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나 설사 같은 장 질환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중에서 다양한 형태의 홍삼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 홍삼을 통째로 갈아 먹는 ‘전체식 홍삼’의 경우 버려지는 홍삼부산물(홍삼박)없이 홍삼의 모든 유효성분을 담아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