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한국축제박람회가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2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축제박람회는 국내 축제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축제의 전통을 이어가는 행사로 축제와 관련된 공연콘텐츠 마켓과 축제운영 시스템 및 이벤트 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전문화하고 체계화해 새로운 문화산업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문화관광축제, 지자체 축제 등 국내외 축제 및 메가 이벤트를 다루는 ‘축제홍보관’ ▶이벤트 기획, 시스템 장비, 기타 행사용품 제작 및 렌탈사 마케팅을 다루는 ‘이벤트 산업관’ ▶공연기획, 매니지먼트, 출연자 섭외대행사를 다루는 ‘공연 콘텐츠관’ ▶국내외 축제 정보, 여행사, 리조트 등을 다루는 ‘축제 정보관’ ▶축제 관련 여행 상품, 체험권 등을 다루는 ‘축제 상품관’ 5개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제 4회 한국축제박람회 시상식과 축하콘서트, 지역축제공연 및 명사 초청 토크쇼가 운영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한국축제포럼 1주년 기념 학술대회가 특별행사로 구성돼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마감은 오후 5시다. 입장료는 5,000원이고 사전 등록, 국가유공자, 장애인, 미취학아동, 65세 이상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 4회 한국축제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