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는 오는 21일 유앤아이센터에서 ‘2016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경기도,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새일센터가 주관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2014년부터 ‘일하는 여성이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취업박람회에서는 롯데쇼핑, 하이트진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 관내 우수기업 30여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채용이 이뤄지며 구인업체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간 1대1형식의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취업전문 컨설턴트의 진로상담, 면접메이크업 및 증명사진 무료촬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앤아이센터 1층 화성아트홀에서는 개그우먼 출신의 방송인이자 스타강사인 장미화가 ‘여성들이여! 자신감을 갖자!’라는 주제로 90분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행사 1주일 전까지 화성새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로조건 등 모집요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사전참가자가 아니더라도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면접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당일 채용이 이뤄지지 않은 구직자들과 기업들에 대해서는 행사 종료 후, 약 한 달 간 사후관리를 통해 사후취업매칭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