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온라인 교육기업 에듀피디는 2017년 화공직 9급 공무원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신규강좌를 촬영 및 업데이트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신규 강좌는 공업화학, 화학공학일반 2과목을 다루고 정나나 교수가 담당해 주로 출제되는 기출 경향에 맞춰 영역별 핵심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화공직공무원은 각 지역별 시·도청 및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특허청 등에 근무하며 건축물재난방지 시설에 대한 점검 업무와 수질 및 대기, 기타환경의 유해농도 확인과 개선을 목표로 활동한다. 7·9급 공채 및 특채(경채) 전형으로 선발된다.

2016년 화공직공무원 선발 현황을 살펴보면, 국가직 9급은 14명 선발에 1,358명이 접수해 97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합격선은 79점이다. 국가직 7급은 10명 선발에 835명이 접수해 83.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고 합격선은 81.42점이다.

정 교수는 “이번 신규 강의 커리큘럼은 과년도 공무원시험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출제범위와 문제유형을 정리해 수험생들에게 영역별 빈출 개념을 짚어주며 실전문제 대응력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피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피디는 화공직 7급 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화공열역학, 화학개론 등의 전공과목 강의는 다년간 에듀피디에서 강의를 해 온 안창호 교수가 담당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