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면접과 채용기회를 제공하는 ‘CG 전문인력 잡 페어’취업박람회가 오는 27일(화) 서울 코엑스 E홀에서 개최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CG 전문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CG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는 CG/VFX, 애니메이션, VR/AR기업이 참여해 채용에 나설 예정으로 ‘기업채용관’을 통한 참가기업별 기업 홍보관 운영 및 채용 상담이 이뤄진다. 또 전문가 특강 코너인 ‘이벤트 존’, 취업 관련 지원 및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채용지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CG산업 분야 기업과 취업희망자를 연결해 주는 기업채용관에는 ㈜드림팩토리스튜디오, ㈜매그논스튜디오, ㈜지스톰 등 30여 개 업체가 참가를 확정했다.

각 기업별 부스에서는 채용설명회 및 채용면접, 현업과 실무에 대한 상담 등이 진행되며 채용지원관에서는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및 이력서&포트폴리오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또 CG산업분야 취업지원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VR/AR 체험존도 운영된다.

현재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면접 등록을 진행 중이며 신청자에게는 원하는 기업의 면접 일정을 사전에 전달해 사전면접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관계자는 “국내의 CG산업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CG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취업면접뿐 아니라 성공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전문적인 컨설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만큼 향후 취업경쟁력을 높여나가는 발판으로 삼아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