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구축 프로젝트 기업 ㈜엑시포씨앤에스는 ㈜백금T&A에 Microsoft Dynamics AX ERP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무선통신 기기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인 백금T&A의 시스템 환경에 맞춰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AX ERP를 구축하기 위한 설계를 적용했다.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고객사에 맞는 측정 가능한 KPI 제공해 PLM과 그룹웨어 및 바코드를 통합 구성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AX 근간의 전사적 통합 경영정보 시스템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AX는 서비스 산업은 물론 제조·유통·소매 등 전 산업분야에 필수적인 기능을 포함한 솔루션으로 적용 즉시 사용이 가능한 실무적 ERP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36개국을 위한 비즈니스 시스템의 특이점을 지원해 각국의 언어, 통화, 표준시간과 여러 은행 및 보고 표준과 법률을 준수한다.

이 밖에도 Dynamics AX는 사용자가 익숙한 Microsoft UI를 제공, 손쉽게 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ERP 사용을 위한 교육기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직원들을 위한 공급업체관리, 조달 및 출장비 관리 등을 지원한다.

백금T&A 김영민 전략기획팀장은 “SAP과 Oracle을 비교 검토한 바 Dynamics AX의 다양한 업무적 기능과 실무 편의성을 통한 효율성 향상을 높이 평가해 글로벌 통합 솔루션으로 선정하게 됐다”며 “엑시포씨앤에스는 글로벌 MRP, MPS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ERP 프로젝트 성공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엑시포씨앤에스는 ERP구축 프로젝트와 실무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컨설팅 노하우를 보유한 마이크로소프트 ERP Gold 파트너 기업으로 온프라미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ERP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