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7학년도 경영학·사회복지학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을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원서 접수 후에는 입학지원서와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고졸 학력자 제외), 반명함판 사진 2매 등을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또한 ‘주말 특별 과정’으로 구성돼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상세 과정은 경영학(경영학사)과 사회복지학(사회복지학사)으로 나눠진다.

경영학은 재무, 회계를 비롯해 국제인사관리, 경영혁신과 같은 커리큘럼을 다루며 사회복지학은 가족상담 및 치료부터 교육사회학, 상담심리학 등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학위 수여요건은 학점은행제로 운영돼 총 140학점 중 전문대학 졸업자를 기준으로 2년 15주 간 84학점을 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재학 중에는 중앙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중앙대학교 학생증 발급, 총동문회 가입 등 특전이 제공되며 졸업 후에는 학사 편입, 혹은 대학원 진학, 유학 등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관계자는 “지원자격의 문턱을 낮춤으로써 많은 이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주말 특별 과정으로 평일에는 시간이 여유가 없는 지원자들도 부담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