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이혜훈 국회의원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9일 오후 1시 기준, 이혜훈 의원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등극하며 화려한 과거 이력이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경상남도 마산 출신인 이혜훈 의원은 경제학자이자 재정·복지 분야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이혜훈 의원은 산호초등학교, 마산여자중학교, 마산제일여자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UCLA 경제학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랜드 연구소> 연구위원, 영국 레스터 대학교 경제학 교수를 거쳐 유엔 정책자문위원,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한국 대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특히, 이혜훈 의원은 재정과 사회 보험이라는 주제로 재정경제부, 기획예산처, 여성특별위원회 등의 용역 과제를 많이 연구한 바 있다.

더욱이 2002년 한나라당 울산시 중구 조직책에 신청하면서 정계에 입문했고, 2004년 서울특별시 서초구를 지역구로 삼아 의회에 진출했다.

정계에 진출한 이래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여의도연구소 부소장, 한나라당 사무총장(직무대행),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종합상황실장,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회장 등을 역임하기도 했다.

한편, 이혜훈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 이후 '비박' 의원 28명과 함께 2016년 12월 27일 동반 탈당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