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이 14일 오전 10시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됐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 지밸리뉴스가 후원하며 각 분야별로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어워드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눠 1부에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뮤지컬팀 '가빈'의 축하공연, 김홍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의 축사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본격적인 시상이 이어졌으며 시상에는 손희식 한경비즈니스 이사가 나섰다. 시상 후에는 수상자별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으며 사회자의 폐회선언으로 식을 마쳤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및 공공서비스, 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 부문별 대상과 심사위원상으로 총 62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수상 기업은 소비자와 전문가, 각 언론사의 자료를 토대로 한 사전기초조사를 통해 선정한 후보브랜드 중 소비자 평가점수 총합을 조사대상소비자 수로 나눈 소비자만족지수가 높은 기업을 선정했다.

김홍유 교수는 “한국소비자가 직접 뽑아 수상이 더욱 뜻깊은 이번 수상을 한 모든 업체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