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이 25일 서울 강남구 라마다호텔 2층 신의정원홀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지속적인 만족을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어워드로 주간동아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 지밸리뉴스가 후원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IT·뷰티·서비스혁신 브랜드 등 총 32개 부문에서 59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수상 브랜드 선정은 최고경영자 비전 및 경영방침, 경영전략, R&D활동, 고객만족, 기타 역점 분야 총 5개의 평가항목으로 종합 점수 집계 후 공적서 평가로 진행했다. 동일 부문 경쟁 브랜드와 동률일 경우에는 2차 조사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정을 진행했다.

시상식은 오전 10시 국민의례와 개최선언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팝페라그룹 클라라(Clara)의 축하공연,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의 축사 및 심사평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시상은 10시 40분부터 주간동아 박성원 국장과 김홍유 심사위원장이 함께 실시했으며 모든 시상 후 폐회선언과 단체기념촬영으로 시상식을 마쳤다.

심사위원장 김홍유 교수는 "성공 브랜드의 제 1원칙인 ‘고객의 만족’에 집중한 시상식인 만큼 이번 수상은 그만큼 뜻깊고 브랜드 운영의 기본을 다졌다는 증표이기도 하다"며 "오늘 수상한 모든 기업들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국외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만족을 끌어낼 수 있는 대표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