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 화면 캡쳐)

임종석 전 의원이 세간의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10일 오후 4시 기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임종석 전 의원이 등극한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색다른 과거 이력이 주목 받고 있다.

전라남도 장흥 출신인 임종석 전 의원은 16대와 17대 국회의원을 지낸 정치인이다. 1966년 4월 24일에 태어났으며 올해 나이 51세.

임종석 전 의원은 한양대학교 1학년 때 <소리개벽>이라는 민중가요 노래동아리에 가입하면서 학생운동을 시작했고, 한양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지내던 1989년 전대협 의장을 맡으며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임종석 전 의원은 노태우 정부에 대한 학생시위 주도와 임수경 방북사건으로 인해 구속된 전력이 있으며, 1993년 석방된 직후 청년정보센터를 창립해 청년시민운동을 주도했다.

더욱이 2000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젊은 피 수혈론’에 따라 새천년민주당에 입당하며 정계에 입문했다. 16대 총선에서 서울 성동구에 입후보해 한나라당의 4선 의원을 꺾으며 원내에 입성한 바 있다.

한편, 임종석은 자신의 트위터에 <응답하라 1988> 방송 장면에 지명수배전단 이미지와 함께 "제가 '응팔'(응답하라 1988)에 나온 거 아시나요? 덕선이가 노을이 보호하려 싸우다가 파출소에 간 장면입니다"라는 글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