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 Inc.)는 삼성 갤럭시 S8과 S8+모델에 고속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IDT 무선 충전 솔루션은 선을 연결하지 않고 무선으로 모바일 장치를 충전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삼성의 빠른 충전 기술을 구현하고자 한다.

삼성의 이전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모델에도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는 IDT와 삼성은 이번 무선 전력 기술 관계뿐만 아니라 자기 보안 전송(MST) 결제 기술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MST는 마그네틱 신용카드 정보를 무선으로 전송시켜 결제하는 방식이다. IDT의 무선 전력 수신기는 업계 최고의 통합과 최소 솔루션 크기를 제공하며 유연한 32비트 ARM, M0 핵심 아키텍처에 기반을 두고 있다.

또한 1-15W 범위의 무선 전력 키트를 출시해 모든 규모의 전자회사에서 무선 충전 송신기와 수신기 기능을 제품 설계에 통합할 수 있게 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데이브 셰퍼드(Dave Shepard) IDT 모바일 제품 그룹 담당 수석 부사장은 “IDT는 삼성이 신뢰하고 있는 공급업체로 첨단 무선 전력 칩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며 “덕분에 삼성 최신 핸드폰에서 고효율 무선 전력 변환 및 안전한 결제 거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