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롯데제과 2017 레드닷 어워드 수상작.

[한국금융경제 이은현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가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17)에서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 제품은 ‘잘익은 수박(시리즈)’ 패키지와 ‘50년 사사(햇님이 주신 선물)’로, ‘잘익은 수박’은 제품 특성에 맞춰 수박의 이미지를 사실적이고 심미적인 분위기로 잘 표현해 수상을 하게 됐다.

제품 디자인은 수박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초록색의 대비로 시각적 효과를 높였고, 수박을 상징하는 줄무늬 문양을 패키지 양 끝의 뜯는 부분(실링)에 디자인했다.

또 롯데제과는 이번 2017레드닷 어워드에 50년 역사를 담은 ‘햇님이 주신 선물’ 사사를 출품, 본상을 수상했다. 50년 사사는 1967~2017의 역사를 히스토리와 이미지북으로 나눠 제작했으며, 아크릴 소재로 책표지를 만들고 케이스에 덮개를 만들어 책을 쉽게 꺼내고 잘 보관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 2014년 껌 포장 디자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콘셉트 디자인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2016년에는 롯데샌드 디자인·2017년 옥동자 아이스바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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