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스팸 선물세트

[한국금융경제 이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25일까지 스팸 선물세트가 100%의 출고율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0%P 빠른 속도다. CJ제일제당은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중저가이면서도 실용적인 가공식품 선물세트를 선택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스팸 선물세트는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 트렌드 영향으로 매년 매출이 성장하고 있으며 2015년 추석 820억원, 지난해 추석에는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명절까지 남은 기간 마케팅을 강화해 지난해 추석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한 11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올해 추석에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약 12% 늘린 총 43종 320만 세트를 선보였다.

스팸만으로 구성된 단독 선물세트는 물론 고급유, 계절어보 골뱅이 등과 복합 구성한 세트 등 선물세트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3만원대 중가 세트를 주력으로,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김창옥 팀장은 “스팸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인식이 더해져 명절마다 큰 인기를 끌며 매출이 지속 성장하는 추세”라며 “광고모델인 배우 이서진을 앞세운 마케팅과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쳐 올해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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