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 김정실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는 지난 9월 내수와 수출 각각 9465대, 3703대를 포함 총 1만3168대를 판매하며 올해 월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실적은 G4 렉스턴 효과와 함께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지난 4월(6096대) 이후 5개월 만에 다시 6000대를 넘어서면서 올해 처음으로 월 1만3000대를 돌파, 전년 동월 대비 8.4% 상승했다. 또한 내수판매는 전년동월 대비 18.2%의 높은 증가세를 기록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내수 판매 업계 3위란 대기록을 달성했다.

티볼리 브랜드는 티볼리 아머의 선전으로 5개월 만에 내수 판매 5000대 수준으로 회복하며 전년 동월 대비 25.7% 증가했으며 G4 렉스턴 또한 7인승 출시 효과로 전년 동월 대비 263.4% 오르면서 상승세로 전환됐다.

쌍용자동차는 10개국 23개 도시 1만3000km에 이르는 유라시아 대장정의 대단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G4 렉스턴을 앞세워 글로벌 수출 물량을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신차 효과에 힘입어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창사이래 처음으로 내수판매 업계 3위를 달성했다”며 “내수 판매와 함께 G4 렉스턴의 유럽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판매물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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