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만수르 부총리 둘째 부인)

[한국금융경제=서지민 기자] 사우디 만수르 빈 무크린 왕자가 헬기 사고로 사망했다.

6일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만수르’가 등극하며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만수르 빈 무크린 왕자가 정부 고위 관료 7명과 함께 헬기를 타고 예멘 국경 인근에서 이동하던 중 헬기가 추락하면서 사망했다. 사우디 당국은 헬리콥터 잔해에 대한 수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사우디 만수르 왕자의 갑작스런 사망에 대한 의혹이 확산된 가운데, 셰이크 만수르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부총리가 다시금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에 대해 대중문화평론가 여창용은 “UAE 만수르 부총리는 국내 예능 프로그램에서 단골 소재로 등장할 만큼 친숙한 인물”이라며, “만수르 부총리의 개인 재산이 약 20조원, 집안의 재산이 약 600조원에 이른다”고 언급했다.

더욱이 “만수르 부총리는 한때 미모의 둘째 부인으로 인해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그녀는 두바이 국왕이자 아랍에미리트 총리인 세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의 딸로 알려진다”고 밝혀 주목 받았다.

한편, 만수르 부총리의 부인은 두 명으로 보도된 바 있으나,  첫째 부인은 일체의 대외 활동을 하지 않아 눈길을 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