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대 안성캠퍼스가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를 설치했다.

[한국금융경제 박미지 기자] 두원공대 안성캠퍼스에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버스정류장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Bus Information Terminal, BIT) 2대를 설치했다.

버스정보안내단말기는 안성캠퍼스 버스정류장 내외2곳에 설치됐다. 일죽터미널(기점)부터 평택시외버스터미널(회차)까지 운행하는 370번과 380번 버스의 현재위치, 도착예정시간, 곧 도착하는 버스를 안내해 주는 LED 거치형 단말기다.

버스정보안내단말기란 버스 이용객에게 양질의 버스운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센터 서버장치와 광대역통신망, 광자가망 또는 로컬통신망을 통해 각종 정보를 원격 업데이트 하도록 설계된 기기다.

또한 휴대폰 버스관련 어플로 두원공대 버스정류장 ID33544로 조회가 가능하고 앞으로 도로공사가 진행돼 노선이 추가되면 마을버스, 광역버스의 안내 서비스와 버스 빈 좌석안내 기능까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두원공대 정류소 내 매점 및 휴게실에서 기다리는 학생은 “버스 정보를 알려주는 단말기가 생겨 춥게 밖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휴게실 안에서 따듯한 음료 한잔 마실 여유가 생겼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설치된 버스정보안내단말기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제 23대 총학생회장의 선거공약 사항으로 두원공대의 지원과 안성시에 꾸준한 협의를 거쳐 설치하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